엑셀 텍스트 줄바꿈 2가지 방법
엑셀은 다른 문서 프로그램과 다르게 텍스트가 입력되는 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보통의 문서 프로그램과 다르게 엑셀은 빈 문서가 여러개의 셀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제한된 칸이 있습니다.
그래서 텍스트가 길어질 경우에는 셀을 넘어가버리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엑셀 텍스트 줄바꿈 기능을 사용해서 해결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2가지의 줄바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엑셀을 처음 시작할 때 평소 버릇대로 엔터키를 눌러 줄바꿈 하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엑셀에서는 엔터키를 눌렀을 때 다음셀로 넘어가게 되기때문에 당황스럽더라구요.
-
-
엑셀 텍스트 줄바꿈 자동으로 하기
C1에 긴 텍스트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길이 때문에 다른 셀을 침범하게 된 경우인데요. 이럴때 자동으로 줄바꿈을 하려면 위에 표시된 텍스트 줄 바꿈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 줄 바꿈을 했을 경우 위처럼 행의 크기가 바뀌면서 자동으로 줄바꿈이 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칸을 늘려서 텍스트가 배치된 것일 뿐 문자간 실제 줄바꿈이 된것은 아닙니다.
셀을 늘리면 이렇게 문자가 입력한 그대로 가로로 입력된 그대로인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를 수동으로 줄바꿈 하게 되면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에서처럼 엔터를 입력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
엑셀 텍스트 줄바꿈 수동으로 하기
일반적인 문서의 엔터키를 입력한 것과 마찬가지로 텍스트를 정렬하기 위해 셀을 더블 클릭합니다. 그리고 줄바꿈 할 텍스트 앞에 커서를 위치합니다.
그리고 알트키 + 엔터키를 누르면 위와같이 줄바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고 싶다면 애초에 텍스트를 입력할 때 알트 + 엔터키로 줄바꿈을 해주시면 더 편하겠죠.
지금까지 엑셀 텍스트 줄바꿈 방법 2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자동으로 줄바꿈을 하는것보다는 텍스트를 작성할 때 알트 + 엔터키로 작성하는게 더 수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긴 텍스트를 입력할때는요.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더 유용한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