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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엑셀 인쇄영역 해제 간단히 하기

엑셀을 이용해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데이터가 많아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파일로 문서를 공유하면 별다는 문제가 없지만 인쇄를 해야 할 때는 여러페이지로 나뉘어 데이터가 짤릴때가 있죠. 이럴때 인쇄 영역을 설정하고 필요한 부분만 인쇄하는 것도 자주 쓰이는 방법 입니다.





오늘은 설정 후 엑셀 인쇄영역 해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간단한 설정 만으로 설정이 가능하니 한 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물론 영역만 설정하고 해제하는 내용이니 인쇄가 필요하지 않다면 해제 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후에 다시 인쇄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설정해두는 것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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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인쇄영역 설정



우선 인쇄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인쇄하고자 하는 셀을 위처럼 선택한 후 페이지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 합니다. 리본메뉴에서 페이지 설정 > 인쇄영역을 클릭한 후 인쇄 영역 설정을 클릭 합니다.





인쇄 영역이 설정 된 화면 입니다. 선택했던 셀에 선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인쇄를 하게 되면 해당 부분만 인쇄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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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인쇄영역 해제 방법



이렇게 설정된 인쇄 영역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위 그림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Print_Area를 선택합니다. 





프린트 에리어를 선택하면 설정된 인쇄영역이 선택 되는데요. 여기서 앞서 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페이지 설정에서 인쇄 영역 > 인쇄 영역 해제를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 되었던 인쇄 영역이 해제되어 다시 인쇄하고 싶은 부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구간을 지정하거나 해제 하면서 작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인쇄영역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데이터가 많아지는 것이 엑셀의 특징인 만큼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