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문서 합치기 간단한 방법
워드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이전에 작업해둔 문서를 현재 작업하고 있는 문서에 합쳐야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분류별로 따로 작업해 두었던 파일들을 종합할 때 주로 사용하죠. 워드에서도 다른 문서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 문서 합치기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단순히 문서에 삽입하는 기능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니 궁금 하셨던 분들은 한 번 봐두시면 쉽게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해당 기능은 워드의 삽입 탭에서 개체를 불러오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으로 메뉴의 위치만 확인해 두시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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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 문서 합치기
워드에서 삽입탭을 선택한 후 우측에 있는 개체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개체와 파일의 텍스트 두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파일의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파일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윈도우 탐색기가 나타납니다. 합치기할 문서를 선택하고 삽입 버튼을 누릅니다.
선택한 문서가 작업중인 문서로 삽입되었습니다. 손쉽게 다른 문서를 불러와 붙여줄 수 있죠. 다른 문서 프로그램에도 많이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어디인지 헷갈리시는 분들은 삽입탭의 텍스트 메뉴를 기억하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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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워드 문서 합치기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은근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만큼 기억해 두시면 작업할 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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