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내용을 구분해야 하거나 글의 흐름을 위해 쪽나누기를 해야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엔터키로 다음 쪽으로 넘길 수도 있겠지만, 한글에서는 더 간단하게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쪽나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와함께 단 나누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누래도 한글은 텍스트가 많이 입력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은근히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특히 팜플렛이나 유인물 등을 만들 때 구역을 나누거나 반으로 나눠야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적용하시면 손쉽게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
-
한글 쪽나누기 방법
방법은 메뉴가 위치한 탭만 알고 있으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쪽을 나눠야 할 곳에 커서를 위치 시키고 위 그림처럼 쪽 메뉴 옆의 화살표를 클릭해 쪽 나누기를 클릭 합니다.
-
-
단축키는 컨트롤 + 엔터 인데요. 작업 중 엔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기에 더해 컨트롤 키만 눌러주면 됩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작업 속도를 월등히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커서가 위치한 곳에서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나누어 졌습니다.
다음 추가적으로 알아볼 기능은 문서를 반으로 나누거나 혹은 그 이상으로 나누는 방법 입니다. 편집 메뉴를 클릭한 후 위 그림처럼 단 화살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두개로 나누거나 그 이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를 반으로 나눈 화면 입니다. 한 화면에 많은 양의 텍스트를 입력하고 구분 해야 할 때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죠. 이렇게 작업한 후 인쇄해서 반으로 접으면 작은 팜플렛 같은 것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을 나누었으면 단과 단 사이에 구분선을 넣어주면 좋겠죠. 쪽 메뉴에서 다단 설정을 클릭 합니다.
단 설정 옵션에서 중앙에 보면 구분선 넣기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종류 및 굵기, 색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구분선이 생긴 화면 입니다. 상황에 따라 마음에 드는 구분선을 사용하면 좋겠죠.
지금까지 한글 쪽나누기 및 단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옵션이나 단축키로 손쉽게 가능하니 한 번 따라해 보시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단축키가 빠르긴 합니다. 단축키도 외우기 쉽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