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엑셀 빈칸 없애기 간단히 하자

엑셀로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수많은 데이터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데이터들은 필요에 따라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데요. 그럴때 셀에 빈칸이 생겨 보기 불편할때가 있죠.





오늘은 이런 엑셀 빈칸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엑셀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간단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을 한 번 읽어 보시면 쉽게 설정이 가능할거라고 생각 되네요.


-



-



이동 옵션 사용하기



예제를 위해 중간중간 빈 행을 만들었습니다.





엑셀 빈칸 없애기 하기 위해서는 우선 없애려는 셀을 모두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하고 이동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동 옵션창이 나타나면 빈 셀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빈 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데이터가 입력되지 않은 셀들이 선택되는데요. 여기서 선택된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 > 삭제를 클릭 합니다.





삭제 옵션이 나타났습니다. 저는 셀을 삭제하고 데이터가 입력된 셀을 합칠것이기 때문에 셀을 위로 밀기를 선택 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된 셀은 삭제되고 데이터가 입력된 셀들은 위로 올라갑니다.





빈 셀이 삭제되고 데이터가 입력된 셀들은 자동으로 위로 올라갔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간단한 옵션 이죠.


-



-



지금까지 엑셀 빈칸 없애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데이터 삭제가 빈번한 문서를 작업한다면 유용하게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 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