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은 서식이나 표에 관련해서 최적화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문서를 만들면 수많은 셀로 이루어진 문서가 만들어 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셀은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작업을 하다보면 텍스트가 셀을 넘어가거나 그림을 삽입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엑셀 칸 늘리기 해주면 문서 정리하기 편해집니다.
엑셀에서는 이렇게 칸을 늘리는 방식을 두가지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텍스트가 많아지는 경우가 종종있고 필요에 따라 그림도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봐두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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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칸 늘리기 방법
가장먼저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셀의 경계를 드래그 하는 방법 입니다. 위의 경우에는 가로로 늘리는 경우 입니다. 열의 경계선을 클릭해 드래그 하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세로로 늘릴때는 왼쪽 행의 경계선을 클릭해 드래그 하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일괄적으로 칸을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늘리고자 하는 열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 열 너비를 클릭 합니다.
열 너비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수치를 입력할 수 있는 팡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수치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세로로 엑셀 칸 늘리기를 하려면 위와같이 행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 행 높이를 클릭 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수치를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입력한 수치대로 칸이 일정하게 늘어났습니다. 간단하게 드래그로 조절을 하거나 수치를 입력해 원하는 크기로 일괄 작업이 가능 하죠. 상황에 따라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