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회계업무를 볼 때 다양한 정렬 방법으로 금액이나 숫자 등을 확인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엑셀은 이런 업무에 특화된 프로그램인만큼 이런 기능들이 아주 간편하게 구현되어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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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업무 중 많이 쓰는 기능인 엑셀 내림차순 정렬 방법과 오름자순 정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기능인 만큼 한 번 씩 봐두시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내림차순 정렬
우선 예제를 위해서 간단하게 숫자가 적혀있는 문서를 만들어 봤는데요. 어떤 문서라도 숫자가 적혀 있으면 상관 없으니 사용하던 문서를 가져와서 연습해도 좋습니다.
엑셀의 데이터탭에서 정렬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정렬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정렬을 내림차순으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자동으로 높은 숫자부터 낮은숫자로 정렬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엑셀 내림차순 정렬을 완료할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올림차순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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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올림차순 정렬
올림차순으로 정렬하는 것은 같은 방법으로 옵션만 선택해 주시면 빠르게 완료가 됩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데이터탭에서 정렬 아이콘을 눌러 창을 불러옵니다. 여기서 정렬을 오름차순으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낮은 숫자부터 높은숫자로 자동으로 정렬이 완료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내림차순 정렬 및 올림차순 정렬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데이터탭과 정렬 아이콘만 기억하고 계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