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문서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칙연산일텐데요. 엑셀은 수식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인만큼 계산옵션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이라면 바로 작성할 수 있지만 수가 많거나 복잡하면 함수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오늘은 엑셀 나누기 함수 3가지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양이 많고 일괄적으로 작업을 해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봐두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1. 사칙연산 그대로 쓰기
첫번째는 사칙연산 그대로를 쓰는것 입니다. 결과를 나타낼 셀을 선택하고 =피제수(나뉘는수)/제수(나누는수)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2. QUOTIENT
사칙연산 그대로 쓰게 되면 위처럼 나머지수도 함께 나타납니다. 이럴때는 QUOTIENT함수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QUOTIENT(피제수,제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경우에 콤마로 구분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나머지수가 제외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MOD
마지막으로 MOD함수 인데요. 이 함수는 나머지수만 구하는 함수 입니다. 사칙연산, QUOTIENT, MOD 함수를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겠죠. 이처럼 함수에 따라 서로 다른 값을 나타내게 되는데요. 각각의 옵션이 다른만큼 어떤 값을 도출하는지 기억해 두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숫자에서 각각의 다른 함수가 적용된 사진입니다. 결과를 보셔도 어떤 옵션인지 아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나누기 함수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옵션이 다른 만큼 각각의 상황에 맞춰서 필요한 함수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