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엑셀 값만 복사 붙여넣기

엑셀에서 수식 문서를 작성할 때 수식이 설정된 셀을 복사하게 되면 그 수식까지 한꺼번에 복사가 됩니다. 보통은 이 기능이 아주 편리한 기능이지만 엑셀 값만 복사 하고 붙여넣기 해야할 때 또한 종종 있죠. 일반적인 복사 & 붙여넣기는 수식, 셀의 색, 서식이 함께 복사되기 때문에 결과 값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때는 다른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은 엑셀 값만 복사 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옵션만 잘 알고 계시면 쉽게 적용할 수 있으니 한번 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엑셀 값만 복사 붙여넣기 방법




예제를 위해서 간단한 수식이 적용된 예제를 준비했습니다. 위 표는 30+20 의 값이 나타난 문서이며, 결과값인 50만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야 합니다.






우선 복사할 셀을 선택하고 컨트롤 + c 키를 입력해 복사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수식까지 복사가 된 상태임을 기억하세요.





다음 단계가 중요한 단계인데요. 붙여넣기 할 셀을 선택하고 단축키 컨트로 + 알트 + v 키를 입력하면 위와같이 선택하여 붙여넣기 옵션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값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값을 선택해서 붙여넣기 한 결과 입니다. 결과에서 처럼 선택한 값만 붙여넣기가 끝났습니다. 일반적인 붙여넣기 단축키인 컨트롤 + v 키를 입력하면 수식까지 붙여넣기가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가지 엑셀 값만 복사 붙여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중간에 알트키만 단축키로 추가시켜 주시면 붙여넣기 옵션을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