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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엑셀 칸 합치기 간단히 하자

엑셀은 우리가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들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용팁이 공유가 되어 전문적으로 프로그램을 배우지 않더라도 원하는 내용을 검색해서 쉽게 배울수 있기도 하죠.




오늘은 엑셀 칸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엑셀에서 칸은 셀이라고 부르며 셀나누기, 셀 합치기 등의 용어도 같은 뜻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그럼 엑셀에서 칸 합치기를 할 때는 어떻게 하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칸 합치기

실습을 위해 하나의 셀에 문자를 입력해봤습니다.





하나의 칸에 엑셀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했는데요. B2부터 D2까지의 셀을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엑셀 칸 합치기 하려는 셀들을 선택한 후 맞춤메뉴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메뉴를 클릭합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바로 클릭하게 되면 선택한 3개의 칸이 모두 합쳐지면서 엑셀이라는 텍스트가 가운데 정렬됩니다.






그리고 해당 메뉴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그림처럼 다양한 병합 방법과 분할메뉴를 볼 수 있으니 원하시는 스타일로 셀을 합치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칸 합치기 메뉴를 통해 셀들이 합쳐진 그림 입니다. 이렇게 맞춤메뉴에서 선택한 셀들을 간단하게 합칠수 있는데요. 반대로 합쳐진 셀을 분할 시키는 방법도 위와 동일합니다.






맞춤메뉴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셀 분할 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메뉴가 합쳐진 칸을 다시 분할하는 메뉴 입니다.






셀 분할 메뉴로 합쳐져 있던 칸이 다시 분할되었습니다. 맞춤 메뉴를 잘 활용하시면 쉽게 원하는 셀을 병합하거나 분할할 수 있죠. 이렇게 맞춤메뉴에서 분할이나 합치는 방법 외에도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엑셀 칸 합치기 할 셀들을 모두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다양한 지원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셀 서식을 클릭하시면 셀을 합치거나 분할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셀 서식을 클릭해 나타난 설정창 입니다. 여기에서 맞춤 탭으로 이동하시면 텍스트 조정 > 셀 병합을 체크하시면 엑셀 칸 합치기가 완료 됩니다. 반대로 체크 해제 하게 되면 분할이 됩니다.




이렇게 마우스 우클릭으로 하거나 혹은 맞춤메뉴에서 작업하거나 둘 중 편안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