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문서작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식이 바로 날짜에 관련된 서식일텐데요. 입력된 날짜를 년/월/일로 분리하거나, 분리된 날짜를 하나로 합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셀에서 기본적으로 날짜를 입력할때는 2017-04-23, 혹은 2017/04/23과 같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엑셀에서 날짜를 지정하는 함수는 기본적으로 YEAR, MONTH, DAY 입니다.
예시는 2017-04-23이라는 날짜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 날짜를 년/월/일로 분리해보겠습니다. 우선 년을 분리할 셀을 선택하고 =YEAR를 입력한 후 날짜를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월을 분리하기 위해 =MONTH 입력 후 분리할 날짜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일을 분리하기 위해 =DAY를 입력후 분리할 날짜를 선택하면 끝!
이렇게 세가지 함수로 년/월/일을 분리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분리된 날짜를 하나로 합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함수 마법사 버튼을 클리개 DATE검색 > 함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합치기 할 날짜들을 빈칸을 클릭하고 하나씩 선택해 줍니다.
분리되었던 날짜들이 하나로 합쳐지게 됩니다. 함수 마법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DATE를 입력해 분리된 날짜를 선택하고 쉼표로 구분해 주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날짜 함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가 평상시에 사용하는 영어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 않은 함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