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엑셀 시트 인쇄 총정리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시트를 만들어서 작업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시트로 작업된 문서를 인쇄를 할때는 특정 시트만 인쇄를 해야할때나 작업한 시트 전체를 인쇄해야 할 때, 혹은 선택 영역만 인쇄를 해야할때가 있죠.




오늘은 엑셀 시트 인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엑셀에서는 이런 작업의 편의성을 위해 다양한 인쇄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시트만을 인쇄하거나 다수의 시트를 인쇄한 등의 옵션들이 있으니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시트 인쇄 - 여러시트




우선 여러개의 시트를 인쇄하는 방법 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인쇄를 원하는 시트를 모두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세어 모든 시트 선택을 클릭해주고 인쇄해주면 선택된 시트들이 모두 인쇄가 됩니다.







엑셀 시트 인쇄 - 선택한 셀만 인쇄




우선 인쇄를 원하는 셀을 위처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파일 메뉴에서 인쇄를 클릭하면 다양한 옵션을 볼 수 있는데요.






엑셀에서 제공하는 옵션은 활성 시트 인쇄, 전체 통합 문서 인쇄, 선택 영역 인쇄 입니다. 여기서 선택 영역 인쇄를 선택합니다.




선택 영역 인쇄를 선택하게 되면 앞서 선택했던 셀들만 인쇄를 하겠다는 옵션이 선택된 것입니다.






이처럼 선택한 셀만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인쇄 옵션에서 활성 시트 인쇄를 선택하면 현재 활성된 시트만 인쇄가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시트 인쇄 여러가지 옵션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상황에 따라 원하는 옵션만 선택해 주면 간단하게 인쇄설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궁금하셨던 점이 해결되었길 바라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