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용하는 문서프로그램들 중에 아마도 엑셀이 가장 많은 사용빈도를 가지고 있는거 같은데요. 여러 강력한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이죠. 오늘은 엑셀 칸 나누기 방법 2가지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런 기능들은 모르면 답답하지만 한번 알고나면 잊어버리지 않는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실행방법또한 매우 간단하니 특별히 글을 보시면서 연습하지 않아도 한번씩 일어보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칸 나누기 1번째 방법
우선 예제를 위한 간단한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4와 5사이에 엑셀 행추가 해서 칸 늘리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허무한데요. 엑셀 줄 추가할 행을 선택해서 마우스 우클릭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간단하게 엑셀 표 나누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 행에 우클릭만 하면 간단하게 엑셀 행추가 완료됩니다.
엑셀 칸 나누기 2번째 방법
이 방법은 여러개의 셀을 선택해 한꺼번에 이동시키는 방법인데요. 우선 엑셀 셀 나누기 할 셀을 드레그 해서 선택합니다.
그다음 우측 모서리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커서가 십자가 모양으로 변하는데요. 그대로 클릭해서 원하는 만큼 드래그해서 움직입니다.
이렇게 선택한 셀 전체가 이동했습니다. 이 방법은 몇칸이든 어디든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칸 나누기 2가지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매우 쉬운 방법이라서 한번씩 읽어두시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