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표 테두리 설정방법

파워포인트 표 테두리 설정방법


파워포인트로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배경이나 전환 효과 등도 문서 작업할 때 중요한 부분이지만, 깔끔한 표는 보는 사람에게 이해를 돕는 좋은 도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표 테두리 설정방법 여러가지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는 표를 디자인 할 수 있는 많은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하게 원하는데로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 번 봐두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



-



PPT 표 테두리 설정하기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그릴때는 삽입탭에 있는 표를 클릭합니다. 표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드래그로 원하는 개수의 칸을 만들 수 있는데요. 드래그 하면 슬라이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만약 제공하는 칸이 모자르다면 표 삽입.. 메뉴를 클릭해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표를 삽입하면 기본적으로 테두리가 없는 상태로 삽입됩니다. 여기에서 파워포인트 표 테두리 설정을 하려면 위 화면에서 처럼 표 아이콘을 클릭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모든테두리, 바깥쪽 테두리, 위쪽, 아래쪽, 대각선 등 다양하게 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저는 모든 테두리를 선택했습니다. 표 전체에 테두리가 그려지게 됩니다. 여기서 파워포인트 표 선색, 테두리 스타일, 굵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제를 위해서 표를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테두리 그리기 리본메뉴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점선을 선택하고 선굵기를 2.25pt, 색을 빨간색으로 설정 했습니다.





원하는데로 설정 했다면 다시 원하는 테두리를 선택 합니다.





설정한데로 파워포인트 표 테두리가 설정 되었습니다. 표 그리기에서 하나씩 클릭할수도 있지만 한 번에 이렇게 설정하는 방법이 작업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표는 테두리를 대각선으로 선택한 화면 입니다. 참고로 테두리 옵션은 중복 선택이 가능 합니다. 대각선 테두리와 모든 테두리를 함께 적용할수도 있죠.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표 테두리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표 스타일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고 색이나 굵기 스타일들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파워포인트 눈금선, 눈금자, 안내선 사용하기

파워포인트 표 높이 설정방법

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 간단한 방법